이론

목의 통증

전통활법 2017. 2. 15. 08:48

목에 대하여 통증을 유발시키는 원인은 여러가지인데, 그 중에서 몇가지만 살펴봅니다.



목의 근육은 밖으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등이나 허리근육에 비하여 빨리 굳어집니다.

목은 스트레스를 받아도 굳고, 운동량이 많거나 없어도 굳습니다.

찬바람을 맞아도 굳는데, 특히 여름철의 에어컨 바람은 아주 나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으로 굳어진 목근육은 부위에 따라 다른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1번이나 2번의 부분이 굳어 있거나 뻐근하고 통증이 수반된다면 편두통, 시력감퇴의 증상이 가장 먼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경우, 남성은 1번의 근육에, 여성은 2번의 근육이 굳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굳어 있는 근육을 이완해주지 않는 경우 점점 증상이 심해져서 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하고, 건망증이 생기기도 하며 감기에 걸려도 빨리 낳아지지가 않고,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는 고혈압이나 뇌병변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3번의 근육이 굳어진다면 뒷목의 결림, 뻐근함, 어깨의 통증이나 팔의 통증, 그리고 어깨나 팔의 저림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팔이 저리면 목디스크를 의심하지만, 목근육이 굳은 상태로 몇 년을 방치하면 저린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경추를 중심으로 어느 한 쪽의 근육이 많이 굳어 있다면, 이런 상태로 1년이상 지속되었다면 경추의 변형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이 있거나 불면증으로 시달리는 사람은 1,2번의 근육을 잘 풀어주면 됩니다.

근육은 굳어 있는 정도에 따라 풀때의 통증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지속적으로 5분 이상 풀어주면 목을 만질때의 통증이 감소되었다는 것을 느끼게 되고, 한층 맑아진 머리의 개운함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목근육만 잘 풀어도 3일~7일 정도면 웬만한 불면증은 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