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요법 바른체형 만들기』
『3분요법 바른체형 만들기』는 인체의 불균형한 체형을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제자리로 돌려놓아 바른 체형을 만드는 조체법의 32가지 기술이 들어있다. 조체법은 우리나라 고유의 기법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기에 바른 체형을 통한 건강한 사회가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을 책에 담았다.
저자 : 이형석
저자 이형석은 1974년 합기도에 입문하며 무도계에 진출하였고(현 합기도 공인 7단, 태권도 공인 6단), 80년대 초반 활법을 수련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활법의 길을 걷고 있다. 사회체육지도자(3급)이며,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힐링서비스경영전문과정 외래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 대한바른자세연구회 대표를 맡고 있다.
- 목차 -
서론
바른자세란?
척추를 알면 체형이 보인다
다리 길이에 대한 깔창의 오류
매스컴 운동법의 오류
체정교정 운동법의 대부분은 불편한 자세이다
척추측만증을 위한 노력
몸이 아프면 귀가 얇아진다
보조기는 보조기일 뿐
조체법이란?
1. 기초 해부학
2. 조체법에서 다루는 관절들
3. 근육이완법
4. 조체법 실기
5. 간단한 응급처치법
6. 근육이완 운동법
보도자료, 영상
저자 약력
이 책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신 분들
- 출판사 서평 -
사람은 임맥과 독맥을 지나는 정중선을 중심으로 양쪽의 골격근과 뼈대는 좌우가 균형 잡힌 모습으로 태어난다. 그러나 성장과정에서 어느 한쪽으로의 편한 자세가 습관화되어 근육이 다르게 발달하면서 척추는 근육 쪽으로 변형되게 되며, 이로인해 성장기의 학생들은 심한 경우 척추측만증도 올 수도 있게 되고, 결국은 균형을 잃어버린 체형을 갖게 되는 것이다.
바른 자세가 만들어지면 인체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면역력도 강화되기에 바른 자세는 건강한 삶의 기본적인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인체의 불균형한 체형을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제자리로 돌려놓아 바른 체형을 만드는 조체법의 32가지 기술이 들어있다. 조체법은 우리나라 고유의 기법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기에 바른 체형을 통한 건강한 사회가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을 책에 담았다.
[활법을 시작하게 된 계기]
80년대 초반에 어머니가 장독대에서 떨어지면서 허리뼈 4, 5번을 크게 다치셨다. 그 때 누군가가 활법을 익히게 되면 수술을 안 하고 충분히 고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활법을 배우게 되었다. 그 때 활법 치료를 받은 어머니는 현재 92세의 연세에도 허리 디스크나 척추관 협착증 없이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다. 그 후로 더욱 확신을 갖고 활법의 길을 걷게 되었다. 조체법은 활법의 일부분인 수기법이다.
[책을 쓰게 된 계기]
조체법을 포함한 우리나라의 고유 민간요법이 점차 사라져가는 것들이 아쉬운 생각이 들었다. 가장 빠른 시간에 인체의 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는 조체법이 활법의 여러 기법 중의 하나인데, ‘사람들이 많이 알게 되면 좀 더 쉽게 자기의 바른 체형을 갖는 방법을 알게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책을 만들게 되었다.
정가 : 35,000원 --> 31,500원 (10% 할인)
상담문의 : (010) 8965 - 7429 대한바른자세연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