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항상 준비된 자세를 갖자.

전통활법 2013. 1. 30. 18:01

 

** 항상 준비된 자세를 갖자.

 

 

어제 색소폰 학원에 갔다.

지난주 수요일에 간 후에 금요일은 사회친구 모임이라서 빠졌더니 오랫만에 간 듯한 느낌을 받았다.

새로 악보를 보고 색소폰을 불어 본다.

이제는 소리가 안나오는 경우는 없다.

단지 삑삑 고음이 섞여져 나올 뿐이다.

그래도 `클레멘타인` 과 `비행기`라는 곡을 연습하게 되었다.

 

연습이 끝나고 친구와 내가 편이 되고, 선생님과 총무님이 팀이 되어 당구를 쳤는데, 처음으로 우리편이 이겼다.

승리한 덕에 삼겹살과 껍데기로 공짜 술을 마셨고,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4명이서 6병쯤 마신 것 같았다.

우리는 술집을 나와서 학원 근처의 호프집으로 향했고, 입가심을 한다며 생맥주를 마셔댓다.

여기서 취하기 시작했던 것 같다.

 

선생님을 들여 보내고 친구와 나는 동대문으로 와서 감자탕에 한 잔 더 했다.

술도 취하고 잠도 쏟아지고..시간을 보니 오전 6시를 지나가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사이다를 한 짠 씩 하기로 했는데, 몇 마디 나누고보니 금방 7시가 되었다.

친구를 택시 태우고 집으로 들어와 12시 반 예약 손님에게 하루 뒤로 오라고 부탁하면서, 스스로의 철없는 행동을 자책하면서 잠이 들었다.

 

전화 소리에 잠을 깨서 받아 보니 상담 문의였다.

상담을 하면서 시계를 보니 오전 10시..

다시 잠이 들었다가 전화 소리에 깨어 보니 오전 11시..

장충동에 체육관을 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에 마지막 제자 녀석에게 생각을 물었었는데, 답변이 온 것이었다.

잠이 덜 깬 목소리를 감기탓으로 돌리고 잠깐 대화를 나누다가 다음에 다시 통화하기로 하고 끊었다.

다시 잠에서 깼을 때는 정오가 막 지날 무렵..

동창 녀석이 병원에 입원했다고 병 문안가자는 메시지.

전화를 할까..하다가 나중에 하기로 생각하고 다시 눈을 감았다.

또다시 전화 벨소리에 눈을 뜨니 오후 1시 20분.

용답동 친구 녀석이 다른 고객을 소개시켜준다고 저녁에 나오라고 한다.

고맙긴 하지만 오늘 술을 마시면 몸이 아주 나빠질 것 같아 내일로 미뤘다.

다시 잘까 하다가 그냥 일어났다.

시간별로 울리는 전화벨 소리 때문에 피곤이 풀리지도 않았다.

 

다음 손님은 오후 4시..

방 정리를 하고 밥을 먹으면서 생각했다.

어제는 어제의 할 일이 있고, 오늘은 오늘의 해야할 일이 있는데, 밤 새워 술을 마시고 아침에 잠을 잤으니, 피곤하고 힘들고 힘도 없고, 어제는 술 마시느라 돈 쓰고.. 오늘은 일 못해서 돈 까먹고.. 아침의 상담 문의는 생각도 나지 않으니 들어올 수입도 제대로 챙기지 못하고..

도대체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내일은 오늘 못한 일을 추가로 해야하고.. 내일의 원래 할 일도 해야하고.. 학원도 가야하고.. 용답동 친구에게도 가야하고.. 친구 병문안도 가야 하는데.. 뭔가는 또 다음날로 미루어야 겠고..

오늘 4시 손님도 나를 많은 고객들에게 소개 시켜준다며 내일 용답동으로 오라고 말을 하고 갔으니 사업상 꼭 가야 할 곳이고..

그럼 당연히 학원 수업은 빠져야겠고.. 친구 병 문안도 다음으로 미뤄야 겠고..

 

하루 날을 새우고 나니 얻는 것은 손해뿐이고 잃는 것은 시간과 재산이로구나..

술을 자제하고 항상 다음을 준비하는 자세를 가져야겠다는 생각과 어제에 대한 반성이 머리를 어지럽힌다..

 

 

 

 

 

 

 

** 활법의 좋은 점

 

1. 활법으로 할 수 있는 교정은 척추의 틀어짐, 디스크의 돌출, 골반의 변형, 고관절의 상태, 어깨관절, 팔꿈치와 손목, 손가락 관절, 무릎관절, 발목과 발가락 관절 그리고 턱관절 등 주로 뼈와 관절에 관련된 질환들이다.

 

2. 인체의 모든 질병을 척추와 연관시켜 보는 민속 수기법이다.

 예를들어 경추1번은 뇌하수체 호르몬 영역, 경추 2번은 시신경, 청각신경의 영역, 흉추 2번은 심장과 관상동맥의 영역, 흉추 6번은 위장의 영역, 요추 1번은 대장과 임파순환계의 영역이다.

위장 장애로 소화가 안된다던지, 신물이 넘어 온다던지 하는 사람은 항상 흉추 6번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활법은 약물이나 주사, 수술을 하지 않고 오로지 맨손으로만 교정하는 대한민국 전통 수기법이다.

 

4. 활법으로 교정 가능한 질환은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척추측만증, 척추전만증, 척추후만증, 척추만곡증, 산후요통, 오십견, 생리통, 변비, 소화불량, 두통, 불면증, 감기, 좌골신경통, 골반교정, 고관절교정 및 탈골 등이다.

 

5. 활법은 자세교정과 운동교정 바탕으로 체형교정과 척추교정 병행한다.

 

6. 활법인은 사전에 어디가 아픈지 묻지 않고, 진단 후에 잘못된 부분과 그로인해 올 수 있는 질환들을 설명할 수 있으므로 X-ray나 MRI등 필름을 원하지 않으며, 어디가 불편해서 왔는지를 먼저 말 할 필요가 없다.

 

대한 바른자세 연구소       상담문의 : 02) 743-7429      010) 8965-7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