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법일지

강 ㅇㅇ님 / 열 두번 째 날 (2012년 5월 18일)

전통활법 2012. 5. 21. 15:04

 

성명 : 강 ㅇㅇ (여, 36세/ 회사원/ 서울 강서구)

불편한 사항 : 허리 4,5번 간 디스크 돌출, 골반통증, 왼쪽 다리 저림, 시림.

                   어깨 경직, 편두통, 불면증, 생리통,

진단 내역 : 경추 1,2간 왼쪽 틀어짐, 흉추 1~3간 우측 틀어짐, 요추 4,5간 좌후방 디스크 돌출, 골반 우상후.

교정 예정기간 : 20~ 25회

 

 

< 열두 번 째 날>

 

오늘은 그저 자신에 대한 푸념을 늘어놓는다.

아직 결혼도 안했는데, 세상 살아가는데 원만하지가 못하니 걱정이란다.

하긴 생각해보면 머리만 아프다.

요즘 마트에 가면 호박 한 개에 천원이 넘는다.

수박이라도 한번 먹어볼까 하고 가보면 1통에 만 오천원이상이다.

간단하게 참치 캔이나 하나 사서 밥을 먹어도 천 팔백원..

김치 꺼내고 밥을 푸다 보면, 나가서 사먹는 것도 그리 비싼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나는 26평 아파트에 산다.

전기세 포함하여 관리비는 20만원대.. 건강보험, 연금보험, 하나쯤은 있어야 할 암보험, 도시가스비, 일반전화비, 핸드폰비..

대략 한달에 80~90만원은 그냥 사라진다.

여기에 굶을 수 없으므로 쌀과 부식비 들어가야지..

차 유지비 들어가지,, 옷이나 신발이라도 한 벌 사려고 하면 한숨부터 나오지...

친구들이라도 만나 소주 한 잔 하고나면 돌아서서 후회되기도 하고..

세상 사는게 쉽지 않다.

 

그래도 여자는 남자보다 좀 낳지 않겠느냐고 물었더니, 절대 아니라고 한다.

여자는 화장도 해야하고, 옷도 사야하고,, 악세사리도 있어야하고..

요즘은 집도 남자쪽에서 일방적으로 하기 보다, 남녀가 같이 마련하기도 한다고 한다.

그러니 한 살이라도 젊을때 빨리 결혼하라고 하니, 자신도 이미 젊은 나이는 아니란다..

언제쯤이나 좋은 날이 올는지..

이런 대화를 하다보면 서로가 울적해진다..

 

 

 

** 활법의 좋은 점

 

1. 활법으로 할 수 있는 교정은 척추의 틀어짐, 디스크의 돌출, 골반의 변형, 고관절의 상태, 어깨관절, 팔꿈치와 손목, 손가락 관절, 무릎관절, 발목과 발가락 관절 그리고 턱관절 등 주로 뼈와 관절에 관련된 질환들이다.

 

2. 인체의 모든 질병을 척추와 연관시켜 보는 민속 수기법이다.

 예를들어 경추1번은 뇌하수체 호르몬 영역, 경추 2번은 시신경, 청각신경의 영역, 흉추 2번은 심장과 관상동맥의 영역, 흉추 6번은 위장의 영역, 요추 1번은 대장과 임파순환계의 영역이다.

위장 장애로 소화가 안된다던지, 신물이 넘어 온다던지 하는 사람은 항상 흉추 6번에 이상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활법은 약물이나 주사, 수술을 하지 않고 오로지 맨손으로만 교정하는 대한민국 전통 수기법이다.

 

4. 활법으로 교정 가능한 질환은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척추측만증, 척추전만증, 척추후만증, 척추만곡증, 산후요통, 오십견, 생리통, 변비, 소화불량, 두통, 불면증, 감기, 좌골신경통, 골반교정, 고관절교정 및 탈골 등이다.

 

5. 활법은 자세교정과 운동교정을 바탕으로 체형교정과 척추교정을 병행한다.

 

6. 활법인은 사전에 어디가 아픈지 묻지 않고, 진단 후에 잘못된 부분과 그로인해 올 수 있는 질환들을 설명할 수 있으므로 X-ray나 MRI등 필름을 원하지 않으며, 어디가 불편해서 왔는지를 먼저 말 할 필요가 없다.

 

** 상담문의 : 02) 743-7429      010) 8965-7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