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

자기공명영상 (MRI)

전통활법 2011. 11. 28. 15:52

 

MRI란 자장을 발생하는 커다란 자석통 속에 인체를 들어가게한 후 고주파를 발생시켜 신체 부위에 있는 수소원자핵을 공명시켜 각 조직에서 나오는 신호의 차이를 측정하여 컴퓨터를 통해 재구성하여 영상화하는 기술이다.

자석으로 구성된 장치에서 인체에 고주파를 쏘아, 인체에서 메아리와 같은 신호가 발산되면 이를 되받아서 디지털 정보로 변환하여 영상화하는 것을 말한다.

 

자기공명영상은 X선 촬영이나 CT와는 달리 비전리 방사선인 고주파를 이용하는 검사이므로 인체에 해가 없다는 것이 중요한 장점이다.

인체에 해가 없는 자기장과 비전리 방사선인 라디오 고주파를 이용해 조영제 없이도 CT에 비해 체내 연부조직의 대조도가 뛰어나며 수소원자핵을 함유한 조직의 생화학적 특성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인체를 단면으로 보여준다는 점에서 CT와 유사하지만, MRI는 환자의 자세 변화 없이 원하는 방향에 따라 인체에 대해 횡축방향, 세로축 방향, 사선방향 등의 영상을 자유롭게 얻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CT는 인체를 가로지른 모양인 횡단면 영상이 위주가 된다.)

 

 

 

이형석 척추교정 운동원에서는 척추측만증,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좌골신경통,고관절, 골반, 거북목, 일자목, 일자허리, 척추전만, 척추후만등 척추 질환과, 척추로 인해 발생하는 산후요통, 오십견, 변비, 소화불량, 두통, 불면증, 감기, 시력감퇴등의 질환에 대하여 척추교정 및 자세교정, 운동교정을 해드립니다.

상담문의 : 02) 743-7429      휴대폰 : 011-9965-7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