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법
척추와 자세 32편 : 운전하는 자세
전통활법
2011. 6. 5. 22:20
* 운전을 직업으로 10년 이상 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에 시달리고 있다.
* 이는 운전으로 피곤하여, 다른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자주 안하므로 생기는 현상이다.
* 앉아 있는 시간은 많고, 운동은 안하므로 하체도 약해지고, 자세로 인해 골반이 틀어지게 된다.
* 운전석을 항상 체크하여, 쇼파의 높낮이가 좌우가 같은지 점검해야 한다.
* 골반이 틀어짐으로 허리뼈가 휘어지는데, 약해진 허리 근육이 제대로 그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 디스크가 돌출된다.
* 또한 목은 좌우 후사경을 볼때, 왼쪽은 눈만 돌려도, 볼 수 있으나, 오른쪽은 고개를 돌려야 편하다.
* 승차한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할 때도,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리기는 하지만, 왼쪽으로 돌리는 일은 흔하지 않다.
* 운전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은 반드시 2~3시간마다 차에서 하차하여 간단한 맨손체조를 해야한다.
* 또한 시간을 할애하여, 걷기나 수영을 하여 근육이 약해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 이형석 척추교정 운동원에서는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척추측만증등 척추의 이상과
산후요통, 좌골신경통, 변비, 두통, 불면증, 오십견, 소화불량등 척추의 이상때문에 올 수 있는 질병들,
잘못된 자세에서 오는 척추의 변형에 대하여 자세교정, 운동교정등 최선을 다해 상담및 교정을 해드립니다.
* 상담문의 : 02) 743-7429